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점심시간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타국에 비해 치안 상태가 좋은 편입니다. 우리가 평생 우리나라에서만 머물고 있다면 타국과의 비교를 할 수 없는데요. 카페에 소지품을 두어도 그 자리 그대로 있는 모습을 보면 외국인들이 놀라곤 합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보통 경찰이 하는 일은 치안, 사건, 사고 해결 및 예방을 하고 있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근무시간), 토요일 및 주말 근무 여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보통 사고 및 사건과 관련되지 않는다면 경찰서를 방문할 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단, 사건이나 사고와는 별도로 운전면허를 갱신할 때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게 되는데요. 또한 운전면허증을 발급하는 일도 경찰청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경찰관도 공무원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현장투입 업무와는 달리 경찰서 민원실 영업시간도 공무원의 업무시간과 동일합니다.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토요일은 주 5일만 근무하기 때문에 관공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경찰서 민원실은 경찰서에 따라 운영지침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예정에 있으신 분들은 미리 확인한 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격주로 운영하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단, 토요일에 운영하는 경우는 오전 9시 ~ 오후 1시까지 운영하고,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 오후 1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에도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경찰서 민원실 근무자는 식사시간에 교대로 운영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방문하여도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교대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업무 처리 인원이 부족하다는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점심시간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