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코인 물타기(평단가)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신 단어일 수 있지만, 주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입니다. 뭐든 처음은 어려운 법인데요. 오늘은 평단가 및 물타기의 용어정리, 그리고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평단가) 계산기 사용법
주식 물타기, 평단가 정의
평단가란 내가 구매한 주식의 평균 단가를 의미합니다. 예로 들어, 처음에 10,000원에 구매하고, 두 번째에 15,000원에 구매하면 평단가는 (10,000+15,000)/2 = 12,500원이 됩니다.
주식 물타기란 간단하게 말해서 본인이 매수한 주식이 하락했을 경우, 추가로 매수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가격이 낮아지면 평균단가(평단가)도 낮아지게 됩니다.
물타기(평단가) 계산기 사용법
먼저 검색창에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바로 상단에 뜨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해외주식 또는 엑셀 물타기 계산기도 많이 사용하는 듯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현재 보유평단, 보유수량, 추가매수 평단, 수량, 금액을 입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증권사마다 수수료다 다르기 때문에 매입금액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임의로 작성한 금액입니다. 저는 기본 금액으로 간편하게 입력하였는데, 소수점까지 입력이 가능한 계산기입니다.
지금까지 주식 코인 물타기(평단가)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를 하는데,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